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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소비자

삼립식품, '샤니' 등 일부 빵 제품 평균 6.4% 가격인상



삼립식품은 오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샤니 등 일부 빵류의 제품가격을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대상품목은 총 175종으로 삼립식품 전체 빵류 제품 703종 중 약 4분의 1에 해당하며, 평균 인상폭은 6.4%다. 호빵을 비롯한 나머지 528종은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요 인상 품목으로는 '12 버터롤'이 3300원에서 3500원(6.1%), '싱그러운 아침 우유식빵'이 1500원에서 1600원(6.7%), '신선 가득 꿀호떡'은 1200원에서 1300원(8.3%), 정통 크림빵이 800원에서 900원(12.5%) 등이다.

이번 가격인상은 2011년 7월 이후 2년 8개월 만에 이뤄진 것이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그동안 원재료비·수도전기료·물류비·인건비 상승 등 여러 가격인상 요인을 내부적으로 감내해 왔지만, 한계에 부딪혀 부득이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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