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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블럭스, 3차원 차량 움직임 추적 가능한 3D ADR 칩 출시

허버트 블라저 유블럭스 비즈니스마케팅 담당 수석부사장이 7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유블럭스의 신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앞으로 터널과 실내 주차장, 다층 입체 교차로 등에서도 보다 정확한 길을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등장할 전망이다.

전세계 무선모듈과 포지셔닝 모듈·칩 개발업체인 유블럭스는 7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량용 3D 추측 항법(3D-ADR)과 위성항법시스템(GNSS) 통합 칩 신제품인 'UBX-M8030-Kx-DR(이하 M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유블럭스가 새롭게 선보인 M8을 통해 이용자들은 고성능의 순정 내비게이션과 긴급 전화 시스템(e콜), 주행거리 연동 보험(UBI), 도로혼잡 통행료 징수, 도난 차량 추적 등이 가능해진다.

이번 M8에 탑재된 3D-ADR은 위성 신호 수신이 중지된 때에도 주행 거리, 방향, 높이의 변화를 기초로 지능형 알고리즘을 통해 전동적인 GPS·GNSS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특히 유블럭스는 위성 신호가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차단되더라도 위성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개별 휠 속도,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정보와 결합해 차량의 속도, 방향 또는 높이의 변화에 상관 없이 보다 정확한 포지셔닝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기존 수평 정보만 파악하는 2D-ADR 기술과 달리 고도까지 추가한 3D-ADR 기술의 구현으로 보다 세밀한 위치정보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유블럭스 측은 내다봤다.

수신 감도 또한 경쟁사는 -165dBm 수준인데 반해 유블러스의 M8은 복수의 위성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167dBm으로 높아 지하는 다소 어렵지만 건물 안이나 바깥에선 확연히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 같은 기능을 기반으로 최악의 경우 위성 신호가 완전히 차단되는 터널 및 주차장이나 차량 간 고도 차이로 인해 위성 수신이 교란될 수 있는 다층 고가 교차로 및 교랑에서도 보다 정확한 위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한편 유블럭스는 향후 20Hz GPS 센서를 적용해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현재 대부분의 회사가 1~5Hz GPS 센서를 적용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향후 유블럭스가 20Hz GPS 센서를 적용하는 내비게이션은 보다 빠른 계산으로 정밀한 신호 전달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김수한 유블럭스 한국지사장은 "이 새로운 칩은 이미 전세계 주요 자동차 생산 기업으로부터 채택됐다"며 "현재 국내 시장을 우선으로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번 M8 칩셋을 적용한 국내 차량은 2015년부터 보편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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