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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올림픽 '올빼미족' 늘면서…편의점 야간 매출도 급증

/세븐일레븐 제공



소치올림픽이 시작되면서 야간 TV 경기중계를 시청하는 소위 '올빼미족'들이 늘고 있다. 이 영향으로 편의점에서 야간시간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소치 동계올림픽이 열린 지난 7일이후 3일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림픽 경기가 중계가 한창 진행되는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6.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방문한 고객 수도 19.1% 늘었다.

이 기간 가장 인기를 끈 상품은 겨울철 비수기 상품인 맥주였다. 맥주류는 전년동기 대비 25.7% 늘었고 냉동만두는 18.1%, 치킨류는 18.0%, 육가공류는 16.4% 등 대표적인 야식거리 매출도 덩달아 뛰었다. 도시락·김밥 매출도 각각 22.8%, 16.7% 신장했다. 소주는 17.2% 늘었고, 주류 판매가 늘면서 안주류와 스낵류도 각각 22.3%, 20.4% 씩 판매가 증가했다.

여기에 커피(18.7%), 기능성 음료(13.1%), 껌(12.4%), 아이스크림(11.5%) 판매도 동반 상승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동계올림픽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대부분 야간에 열리면서 이 시간대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이 같은 추세는 경기가 끝나는 이달 말까지 이어갈 것으로 예상돼 타임 마케팅 등을 벌이는 등 매출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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