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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소포장 열풍'에 프리미엄으로 거듭나는 '맛김치' 시장



간편 소포장 식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포장김치 시장에서도 소용량 썰은김치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새로운 판도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닐슨 집계에 의하면 이른바 '썰은김치' 형태인 맛김치 시장에서 가장 용량이 적은 500g 이하 제품은 2010년 187억원, 2011년 213억원, 2013년 228억원 규모로 최근 3년간 판매액이 평균 10.3%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1인가구 및 소가구 증가라는 사회적 요인으로 필요할 때마다 신선한 소포장 김치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CJ제일제당은 최근 '프리미엄 소형 썰은김치'라는 콘셉트로 '8가지 자연재료 양념 아삭썰은김치'를 선보였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의 출시가 맛김치 시장도 가정식 버금가는 맛과 고급 품질에 대한 요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단순 소용량이 아닌, 프리미엄 소형 썰은김치 시장을 선도하기위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 국내뿐 아니라 수출을 통한 글로벌 한식문화 기반 구축을 위한 사전 작업이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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