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토요타, 美컨슈머리포트 '브랜드 인지도' 조사서 8년 연속 1위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토요타 브랜드가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2014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토요타 브랜드는 컨슈머리포트가 2007년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발표한 이래 8년 동안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 준 적이 없다.

2014 브랜드 인지도 조사는 컨슈머리포트 연구 센터(Consumer Reports National Research Center)에서 지난해 12월 6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 전국 무작위 전화 설문 조사 결과 중, 한 대 이상의 차를 소유한 가정에 거주하는 1578명의 성인에게서 수집한 데이터를 종합해 점수를 매긴 것이다.

토요타의 브랜드 인지도 점수는 지난해보다 12점 상승한 145점으로, 특히 품질, 가치, 연료효율의 항목에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점수는 소비자가 품질, 안전, 성능, 가치, 연료효율, 디자인/스타일, 기술/혁신의 7개 항목 안에서 각 브랜드를 어떻게 인지하고 있는지를 반영하고 있다.

컨슈머리포트는 또한 이번 조사결과를 통해 소비자가 신차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위의 7가지 항목에 대한 순위를 발표하기도 했는데, 품질(90%), 안전(88%), 성능(83%), 가치(82%), 연료효율(81%), 디자인/스타일(70%), 기술/혁신(68%)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토요타자동차는 지난 10월 컨슈머리포트의 자동차 신뢰도 평가에서도 렉서스와 토요타가 브랜드 부문1위와 2위에 각각 오른 것을 비롯, 18개 세그먼트 별 시상에서도 8개 부문을 석권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받는 브랜드임을 입증한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