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다음 뮤직, KT 뮤직 음원으로 서비스한다‥'음원 콘텐츠 공동 사업' 체결

다음 뮤직이 KT 뮤직의 음원을 받아 서비스하게 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KT 뮤직과 '음원 콘텐츠 공동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은 다음 뮤직에서 서비스되는 음원을 KT뮤직으로부터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KT뮤직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개성있고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다음 뮤직은 음악 콘텐츠 섹션 '뮤직 바(BAR)'의 '라이징 아이돌' 콘텐츠를 확충하고, 매월 실력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지니스픽(genie's pick)' 코너를 신설한다. 다음 뮤직 첫 화면에는 '펀(Fun)' 탭도 새롭게 추가된다. 이 영역은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아티스트의 쇼케이스 생중계, 신규 앨범 영상 등 여러 독점 음악 콘텐츠로 채워진다.

다음 이준걸 컨텐츠기획1팀장은 "KT 뮤직과의 제휴를 통해 안정적인 음원 공급 기반을 마련하고, 양사 공동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향후 KT 뮤직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음악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