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3일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 'LG G프로2'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LG G프로2는 '보고, 찍고, 듣는' 즐거움을 강조했다.
우선 5.9인치 대화면에 전체 면적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을 77%대까지 높여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밝기, 저전력, 야외시인성, 색정확성 등을 배가했다.
또한 사진을 찍을 때 손 떨림을 보정하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술을 한 단계 향상시킨 'OIS 플러스' 기술을 탑재했다. OIS 플러스는 기존 OIS에 소프트웨어적 관점의 독자 알고리즘을 더한 것이다. 사진을 찍는 중에는 OIS로 흔들림을 보정하고, 이후에 독자 알고리즘이 한 차례 더 흔들림을 보정해 또렷한 사진을 만들어준다.
전면 카메라는 렌즈 성능을 향상시킨 210만 화소를 채택해 찍는 즐거움을 더했다.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1와트(W)급 고출력 스피커도 장착해 전작인 'G프로' 대비 30% 이상 출력을 향상시켰다. 스피커도 0.5mm 가량 두꺼워 중저음이 보완됐다.
아울러 음정과 템포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를 탑재해 듣는 즐거움을 강화했다.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는 사운드의 음정과 템포를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해준다.
LG전자는 소비자의 감성을 터치하는 새로운 사용자경험(UX)도 선보였다. ▲내추럴 플래시 ▲매직 포커스 ▲슬로우 모션 ▲버스트샷 플레이어 ▲초고화질(UHD) 레코딩 ▲LCD 플래시 전면카메라 등 앞서가는 카메라 UX와 함께 ▲미니 뷰 ▲듀얼 브라우저 등 대화면에 어울리는 UX도 채택했다.
편의성과 보안성을 위해 '노크온(KnockOn)'을 진화시킨 '노크 코드(Knock Code)'도 처음으로 장착했다. 노크 코드는 화면을 켜는 것과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것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의 숫자 입력이나 패턴 그리기와 비교해 편의성이 뛰어나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꺼진 화면 위를 몇 차례만 터치하면 곧바로 홈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말부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를 통해 'LG G프로2'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한국 출시 이후에는 해외 시장 출시도 준비할 예정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이번 G시리즈는 보고, 찍고, 듣는 즐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이라며 "단순히 기술적 진보만을 담은 것이 아닌, 사용할수록 소비자들이 감성적 만족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