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포털 다음 매출은 최대, 영업익은 20% 감소

포털 다음이 지난해 최대 매출을 올렸지만 영업이익은 20%가까이 줄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818억원으로 전년보다 19.6%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순이익은 13.7% 감소한 661억원, 매출액은 17.1% 증가한 5309억원이었다.

매출액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이는 검색광고 매출 증가에 힘입은 결과로 전년 대비 43.5% 증가한 260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6% 증가한 1437억원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151억원으로 31.4% 상승했다. 순이익도 59.8% 증가해 56억원을 기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