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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면세점에서도 판매 감소한 명품들…온라인몰에선 급증

(사진 왼쪽부터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빕안웨스트우드 남성 넥타이, 페라가모 여성부츠, 구찌 남성벨트./G마켓 제공



면세점에서도 저조한 신장세를 보이며 사실상 마이너스 성장했다는 해외 명품들이 유독 온라인몰에서는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백화점 업계가 설 직후 마련한 사상최대 규모의 명품대전에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그 현상이 온라인몰로 이어져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이다.

16일 G마켓 등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최근 일주일 동안의 수입 명품 판매량이 전주 대비 65% 급증했다. 설 특수로 달아오른 소비 심리와 롯데·현대 등 주요 백화점에서 진행된 명품 세일의 영향이 온라인 명품 시장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것이다. 또 졸업·입학 및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은 선물 수요도 한 몫 한 것으로 회사 측은 풀이했다.

G마켓에서는 시계·가방·지갑 등 명품 소품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10~20만원 대의 부담 없는 가격의 준 명품들이 베스트셀러에 다수 이름을 올렸다. 가장 판매량이 급증한 항목은 명품 시계. 이 마켓에서 같은 기간 판매율이 3배(269%) 이상 급증했다. 수입필증을 보유한 직수입정품 '버버리 시계'와 'DKNY 시계' 등이 대표 상품이다. 패션소품도 같은 기간 174%나 증가했다. 패션소품 중에서는 벨트가 250%, 쥬얼리·헤어액세서리가 207%, 넥타이가 163% 각각 증가했다. 구찌 남성벨트· 폴스미스 넥타이 등이 인기상품이다. 수입 명품 중 인기품목으로 꼽히는 여성가방·지갑은 같은 기간 37% 증가했다. 남성가방·지갑 판매도 69% 늘었다.

옥션에서도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명품 브랜드 시계와 화장품의 판매율이 각각 35%, 30% 증가했다.

인터파크의 경우 최근 일주일 동안 수입명품 판매량이 전주 대비 18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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