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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역사교과서 어디까지 다룰 것인가…세미나 오늘 개최

중·고등학교 역사교육에서 현대사를 어느 시기까지 얼마나 가르칠지 현장 교사들이 논의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교육부는 17일 서초구 서울교대에서 '역사교과서 어디까지 다룰 것인가'를 주제로 역사교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중·고등학교 역사·사회 교사 80여명은 역사교과서에서 현대사를 어느 시기까지 다루고 근현대사의 비중을 얼마나 하는 것이 적절한지 논의한다.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개발돼 오는 새 학기 보급되는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를 보면 근·현대사의 분량이 전체 6단원 중 3단원에 달한다.

앞서 서남수 교육부 장관은 지난달 21일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개정 전문가 대토론회에서 한국사 교과서가 과도하게 현대사 부분을 다뤄 이념 논란에 휩싸일 수밖에 없음을 지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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