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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년 적자' KTH 4년 만에 흑자 전환

'만년 적자' 기업으로 익숙한 KTH가 4년 만에 흑자로 돌아섰다. 비결은 뻔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은 '적자 사업 정리' '수익 사업 지속'에 있다.

KTH는 17일 지난해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2.7% 증가한 1303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74억원 적자에서 22억원 흑자로 전환했다.

KHT는 지난 3년간 실적이 부진한 사업을 구조조정하는 등 적자 요인을 감소시키고 기존 수익사업인 컨텐츠유통과 SI/SM 사업을 꾸준히 성장시켰다.

또 신규 사업인 T커머스의 상용 서비스 개시로 인한 매출 가시화도 이번 매출 성장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뉴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영화 공급 등 컨텐츠유통 사업의 매출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한편 양방향 데이터 기반 TV쇼핑 방송인 T커머스 사업은 일평균 취급고 2억원을 상회하며 2013년 연간 취급고 200억원을 달성했다.

한편 자회사인 KT커머스를 포함한 연결 기준 매출액은 5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0.8% 증가했고 영업이익 70억원, 당기순이익 36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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