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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유한킴벌리, 11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유한킴벌리가 고령화문제 해결과 시니어사업 육성을 위해 새롭게 시작한 기업캠페인 '시니어가 자원이다' 관련 사진 자료./유한킴벌리 제공



생활용품 기업 유한킴벌리가 11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됐다.

유한킴벌리는 1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자·전문가 등 1만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에서 전체 대상기업 중 3위에 선정되면서 이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11년 연속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세부 조사항목에서도 사회가치 1위, 이미지가치 1위, 고객가치 2위 등 높은 순위에 올랐으며, 산업별 평가에서도 생활용품부문 1위에 랭크됐다는 것이다.

가족친화경영, 스마트워크 경영으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1970년 창립 이래 윤리경영과 평생학습을 기반으로 고객지향과 혁신경영을 추구해 왔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기저귀·생리대·미용티슈 등을 선보이며 생활의 변화를 이끌어 왔다. 혁신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최근에는 스킨케어·육아용품·요실금팬티 등 새로운 사업군의 성장과 함께 R&D를 기반으로 한 고품질 제품 개발을 통해 전 세계 50개국에 관련 제품을 수출하며 생활혁신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국내에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의 기업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이 30년을 맞는다. 국·공유림 나무심기, 학교숲 가꾸기, 몽골 사막화 방지활동 등을 통해 5천만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꾸기는 성과를 이룩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는 새로운 30년 위한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이고 변함없는 사회책임활동을 이어 갈 계획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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