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KT, 브랜드 파이낸스 선정 '2014 통신브랜드 500위'서 세계 33위

사진제공=KT



KT는 영국의 브랜드 가치평가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19일(영국 현지시각) 발표한 '2014 통신 브랜드 500위'에서 국내 통신사 중 1위, 전 세계 33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4 통신 브랜드 500위'는 '브랜드 파이낸스'가 매년 '버라이즌(Verizon)', 'AT&T' 등 전 세계 통신 회사의 재무상태와 브랜드 경쟁력 지표(Brand Strength Index)를 반영한 고유의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에 따라 상위 500개 회사를 선정, 발표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통신 업계 지표다.

브랜드 파이낸스 발표에 따르면 올해 KT의 브랜드 가치는 약 5조2000억원(49억1200만 달러)으로 전세계 33위에 올랐으며 이는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순위다.

박혜정 KT IMC본부장 전무는 "'국내 1등 통신브랜드'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중심의 브랜드 경영을 지속 강화해 '글로벌 1등 통신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