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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화면 꾸미는 '버즈런처' 안쓰면 간첩?



스마트폰 화면을 맞춤형으로 꾸밀 수 있는 '런처'가 대중화 바람을 맞고 있다.

스마트폰 런처 개발사 버즈피아는 SNS 런처인 '버즈런처'의 홈스크린 수가 30만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버즈런처'는 이용자가 만든 스마트폰 홈스크린을 공유할 수 있는 SNS 런처 서비스로 지난 19일 이용자가 만든 홈스크린 수가 국내 최대인 누적 30만개, 홈스크린 누적 다운로드 3700만 건을 기록했다.

홈스크린 공유플랫폼인 '홈팩버즈'에서 홈스크린을 쉽게 휴대전화에 적용할 수 있으며, 홈팩버즈에서 사진·여행·읽을거리 등 스타일별로 분류된 홈스크린을 직접 선택하거나 검색을 통해 홈스크린을 찾을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이용자를 팔로우 할 수 있다.

버즈런처는 전체 다운로드의 60% 이상이 해외 이용자로 영어·중국어·일본어·인도네시아어·독일어 등 14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홈스크린을 통한 이용자와 직접적인 소통에 관심이 늘며 게임빌의 '게임빌 공식 버즈런처 테마', YG엔터테인먼트의 '위너 버즈런처 테마'와 같이 각 기업이나 연예인을 위한 '버즈런처 테마'와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 '부자되세요 테마' '슈퍼말이오 테마' 등 맞춤형 홈스크린을 선보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