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월에는 젊은 세대들이 자신의 어린 날을 추억할 수 있는 날이 많다. 정든 친구와의 이별을 준비하는 졸업식과 함께 설레는 마음으로 새 학기나 입학식을 준비하는 시기이다. 여기에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등 특별한 이벤트를 기대할 수 있는 날이 포함되어 있는 달이기 때문이다.
외식업계에서는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젊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청춘 마케팅'이 한창이다.
버거킹은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한정판 '러브팩'을 21일가지 판매한다. 친구·연인이 함께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와퍼주니어와 스테디셀러인 불고기버거, 인기메뉴인 치즈웨지감자, 콜라(R) 2잔이 7900원에 제공된다.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더플레이스는 사랑의 축제라는 의미의 '띠아모 피에스타(TI AMO FESTA)' 화이트 세트 메뉴를 다음달 16일까지 선보인다. 봄 딸기 샐러드와 그릴드 치킨·피자·디저트·음료수로 구성돼 있다.
아워홈의 돈카츠 외식브랜드 사보텐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졸업입학생에게 돈카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카츠(かつ:승리) 데이' 이벤트를 다음달 3일까지 벌인다. 졸업생이나 신입생은 학생증 등을 제시하면 더블치즈카츠를 무료로 준다. 제주흑돈카츠를 주문하는 경우에도 더블치즈카츠나 로스카츠 정식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탈리안 홈메이드 뷔페 레스토랑 제시카키친은 3월 5일까지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한 '졸업·입학 축하 2+1 이벤트'를 벌인다. 새 출발을 준비하는 고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졸업·입학생을 동반한 성인 3인 식사 때 1인 무료 식사권을 제공한다. 제시카키친 페이스북에서 제공되는 쿠폰과 졸업을 인증할 수 있는 물품을 함께 제시하는 경우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