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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스마트빔·아띠' 등 앱세서리 글로벌 진출 본격화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스마트빔'과 스마트로봇 '아띠(Atti)' 등 앱세서리 사업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

앱세서리란 앱과 액세서리를 합성한 단어로,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같은 스마트 기기의 기능을 확장시키는 주변기기를 말한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프로젝터 '스마트빔'은 지난해 12월 누적 5만대 판매를 기록하고, 이달부터는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에도 공급돼 프리미엄 IT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독일, 일본 등 7개국에 약 8000여대 수출 실적을 올린 데 이어 지난 3일에는 브라질 최대 모바일 기기 유통업체와 5000대 규모의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도 거뒀다.

SK텔레콤은 현재 프랑스, 스페인 유통업체뿐 아니라 중국 현지업체와도 구매 계약 협의를 진행 중이다.

스마트폰을 두뇌로 활용한 스마트로봇 사업도 '알버트'가 지난해 7월 말레이시아에 1000대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아띠'도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아띠는 지난해 10월 스페인 1위 통신사인 텔레포니카의 마드리드 대표 매장 내 유소년 체험교육장인 '탈렌툼스쿨(Talentum School)'에 제공되고 있다. 체험교육 개시 이후 예약이 지속 매진되는 등 스페인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이달 바르셀로나 대표 매장으로 확장했고 SK텔레콤과 텔레포니카 간 추가 아띠 활용 체험교육 시행 도시의 확대를 협의 중이다.

또한 지난해 10월 프랑스 빅로봇사와 1000여대 규모의 아띠 수출계약 체결 이후 본격적인 글로벌 판매를 위해 빅로봇사와 함께 다음달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로봇전시회 '2014 이노로보'에 참여할 계획이다.

육태선 SK텔레콤 신사업추진단장은 "스마트 앱세서리 영역은 전문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함께 고객들에게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새로운 생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분야"라며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앱세서리 사업의 성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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