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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WC2014'서 종이 전단지 없앤 'NFC 미디어 폴' 공개

/KT 제공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를 찾은 관람객은 전단지없이 행사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는 세계최대이동통신사업자(GSMA)와 근거리이동통신(NFC) 미디어폴 65대의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4'에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NFC 미디어폴은 KT와 협력사인 AQ가 함께 개발한 NFC 기능이 내재된 디지털 사이니지의 일종이다. NFC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관람객은 폴 상단에 위치한 대형 LED화면에 본인의 스마트폰을 접촉할 시 전시와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바로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MA는 NFC 미디어폴 도입으로 MWC 행사장에 비치하던 종이 전단지를 대폭 줄이고 관람객이 원하는 정보를 즉시 찾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KT는 NFC 미디어폴을 전시회장뿐 아니라 향후 백화점, 공항, 기차역 등에 적용할 예정이며, GSMA와 다년간의 공급계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남규택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KT의 NFC 미디어폴이 MWC의 공식 디지털 키오스크로 수출된 것은 세계시장에서 한국 IT서비스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많은 국제행사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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