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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60대 이상 '뉴실버세대'…온라인몰 레저시장의 '큰 손'으로 대두



고령자 세대인 이른바 '뉴실버세대'가 레저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27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60대 이상 고객의 레저용품 구입량이 전년 대비 7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20대와 30대 구입량이 각각 20%, 35%의 증가율을 기록했고, 전체 연령대 증가율도 42%인 것을 감안하면 60대 이상 고객의 구매가 상대적으로 크게 늘어난 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레저용품에서 차지하는 60대 이상 고객의 구매비중도 2012년 8% 수준에서 2013년 10%로 2% 포인트 증가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두 자릿수로 올라섰다.

레저활동 종류별로 보면 같은 기간 60대 이상 실버족의 낚시용품 구입량은 전년대비 58%증가했다. 등산용품도 88% 늘어났다. 반면 같은 기간 전체 연령대에서는 낚시용품 38%, 등산용품 36% 판매가 증가했다.

60대 이상 고객들이 주로 구입한 제품은 루어·플라이 낚시용품으로 2배(118%) 이상 늘어났다. 동계용 등산장비 구입량은 145% 급증했다. 같은 기간 전체 연령대 구입량은 루어·플라이 낚시용품 43%, 동계용 등산장비 45%에 그쳤다.

특이한 점은 캠핑용품 판매가 전체적으로 47% 늘어난 가운데, 60대 이상의 캠핑용품 구입량은 전년 대비 78% 증가했다. 캠핑용품 중에서는 캠핑난로·난방용품이 151%로 늘어 증가폭이 컸다. 이 연령대 텐트·타프용 소품 구매는 208% 급증했으며, 침낭·캠핑매트는 186%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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