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대학생이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는?…참이슬·처음처럼 순

대학생 1000명이 뽑은 소주 랭킹/펜미디어&스펙업 제공



국내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에 참이슬이 1위로 선정됐다.

20대 참여형 미디어 펀미디어와 대학생 커뮤니티 스펙업은 지난달 12일부터 19일까지 1주일간 스펙업 회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소주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벌였다.

설문조사 결과, 총 1089표(복수응답 가능) 중 '참이슬'이 457표(41.97%)로 1위를 차지했으며 248표(22.77%)를 얻은 '처음처럼'이 뒤를 이었다. 3위는 129표(11.85%)의 '매화수'가 차지했다. 이는 소주를 못 마시는 대학생들은 '매화수'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분삭됐다. 한 대학생은 "도수도 소주보다 낮고, 소주에서는 맛볼 수 없는 달콤상큼한 맛이 좋아 자주 찾게 되는 것 같다"며 매화수를 선호하는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부산·경남권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들은 지역소주인 '좋은데이'(97표·8.91%)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았다.

참이슬을 선호한다고 답한 한 대학생은 "다른 지역 소주에 비해 특별한 향이나 맛이 나지 않아 깔끔하고 무난 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며 선호이유를 밝혔다.

또 국내 대학생들은 소주에서도 맛을 중용시해 '첫 맛과 끝맛, 목넘김, 역한 맛이 덜해서' 등(515표·43.64%)을 중요시 했으며, 판매하는 곳이 많아서라는 접근성(277표·23.03%)도 중요시 했다.이 밖에 도수가 낮아서(104표·8.65%), 거주하는 지역의 소주라서(99명·8.23%) 순이었다.

이 소주를 선택한 이유는/펀미디어&스펙업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