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영화

'겨울왕국' 1000만 돌파, 음원·서적·여행 등 산업 전반 '돌풍'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디즈니 제공



디즈니가 제작한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이 개봉 46일 만인 2일 오전 10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애니메이션으로는 최초며, 외화로는 '아바타' 이후 두번째, 한국 영화를 포함하면 11번째 1000만 관객 돌파다. 또 뮤지컬 영화, 전체관람가 영화 중에서도 처음으로 1000만 관객을 넘는 등 숱한 기록을 쏟아냈다.

국내 흥행 수익은 7200만 달러(768억6000만원)다. 전 세계에서 9억9000만 달러(1조568억2500만원)의 흥행 수익을 올렸는데, 북미를 제외하고 한국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했다.

주제곡 '렛 잇 고' 역시 영화 OST 및 팝송으로는 처음으로 각종 음원 사이트 1위를 석권하며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디즈니 제공



효린·에일리 등 연예인들이 부른 '렛 잇 고' 커버 버전, 김연아 선수의 경기 영상에 노래를 입힌 '김연아 렛 잇 고' 등 각종 패러디물이 쏟아지면서 '렛 잇 고' 열풍으로 번졌다. 이 같은 '렛 잇 고' 열풍은 다시 관람으로 이어져 영화의 장기 흥행에 큰 힘을 실었다.

'겨울왕국'의 돌풍은 이후 서적과 문구, 여행 등 산업 전반으로도 번졌다. 색칠 스티커북, 영어책 등 관련 책 상품이 출간된 후 잇따라 베스트셀러에 진입했고, 주인공 엘사 인형 등 각종 캐릭터 상품이 불티나게 팔렸다. 국내 여행사들은 영화의 배경이 되는 노르웨이를 포함한 북유럽 여행 상품을 내놓기도 했다.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디즈니 제공



한편 한국에서의 흥행에 힘입어 배급사인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코리아는 싱어롱(Sing-Along) 자막 버전을 6일 개봉하기로 했다. 싱어롱은 관객이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도록 가사 자막과 반주가 더해진 상영 방식으로 이 버전은 비영어권 국가에서는 처음으로 개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