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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자동차용품 구매 '女風' 거세…튜닝용품 女 '멋' VS 男 '쾌적한 환경'

차량 튜닝용품들./G마켓 제공



남성들의 로망이자 전유물로 여겨졌던 자동차가 더 이상 그들만의 애마만은 아닌 것이라는 흥미로운 집계 결과가 나왔다. 여성들의 사회 참여가 활발한 지면서 여성 드라이버들도 남성 못지 않게 자동차 튜닝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이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7일까지 최근 한 달 동안 자동차용품의 남·녀 구매 패턴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여성의 수요가 남성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동안 차량용 튜닝용품 구매가 여성은 74% 증가한 데 비해 남성은 13% 증가하는 데 그쳤다. 특히 여성 드라이버에게 인기 있는 상품으로는 핸들튜닝을 비롯해 계기판튜닝·흡기튜닝·몰딩 등으로 나타났다. 차량용 익스테리어용품의 경우도 여성은 58% 구매가 늘어났다. 하지만 남성은 11%에 그쳐 튜닝용품과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익스테리어 용품을 이용해 주유구 커버·와이퍼·차량번호판 등 쉽게 눈에 띄는 외관을 꾸밀 수 있어 멋을 중시하는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소화기·삼각대·냉온장고·선풍기 등 차량용 안전·편의용품의 경우에도 남성 구매는 불과 1% 증가하는 데에 그친 반면, 여성은 15% 증가하며 큰 차이를 보였다. 여성 운전자들이 상대적으로 자동차의 멋과 함께 안전과 편의에도 관심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오토바이와 헬멧·보호장구 등 오토바이 안전용품 수요도 여성이 남성보다 증가폭이 더 컸다. 여성은 37%, 남성은 21% 씩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반해 남성의 경우는 '쾌적한 환경'을 위한 구매가 높게 나타났다. 방향제·USB공기청정기 등 차량용 공기청정 용품의 경우 남성 구매량은 76% 증가했다. 하지만 여성은 41% 증가하는 데에 그쳤다. 차량용 소형 진공 청소기·셀프 세차키트 등의 세차용품은 남성 39%, 여성 1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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