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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엡손 스마트안경 "구글글라스 나오기 전 선수 친다"

엡손의 스마트안경 '모베리오 BT-200'을 쓴 모델들이 스마트폰의 동영상을 감상하고 있다. /엡손 제공



구글의 야심작 '구글글라스'가 올해 안으로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스마트안경 시장을 선점하려는 브랜드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이 프린터로 유명한 엡손이다. 엡손은 지난해 '모베리오 BT-100'이라는 상용 제품을 이미 선보였다. 그런데 성이 차지 않았는지 1년 만에 더 향상된 제품을 내놓았다.

5일 공개한 2세대 스마트안경 '모베리오 BT-200'이 주인공이다. 스마트안경은 어떤 앱을 설치하느냐에 따라 쓰임새가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 기기에 있는 동영상 등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구글글라스의 경우 사람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 시야에 들어온 물건을 바로 사는 기능 등이 장착될 예정이다.

엡손의 신제품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전체적으로 구글글라스와 분위기가 흡사하지만 '양안식'이라는 구동 방식에서 큰 차이가 있다.

구글 글라스는 디지털 신호가 한쪽 눈 부분에만 나타나지만 모베리오 BT-200은 양쪽 눈 부분에 LCD 프로젝터와 광학장치를 내장해 두 눈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게다가 디지털 신호를 끄면 일반 안경으로도 쓸 수 있어, 바깥의 사물을 보기 힘든 여타 제품과 차별화된다.

제품의 무게는 88g으로 1세대 제품보다 58% 가벼워졌고, 부피도 120cc로 전작보다 64% 줄였다는 게 엡손 측 설명이다.

액정패널 해상도는 960×540을 채용했고, OS는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적용했다. 한번 충전하면 6시간 동안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모베리오 BT-200'은 이르면 5월에 출시되며 가격은 70만원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