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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롯데푸드, '냉장 육가공 시장' 1위 탈환…CJ제일제당에 4.2%p 앞서



롯데푸드(롯데햄)은 5일 시장조사기관 AC닐슨이 조사한 2014년 1월 냉장 육가공(햄·소시지·베이컨) 시장 점유율에서 25.7%(140억원)로 1위를 차지하며, 21.5%(117억원)를 기록한 CJ제일제당을 4.2% 포인트 차로 앞지르며 1위를 탈환했다고 밝혔다. 3위 목우촌은 13.9%(76억원), 4위 동원은 9.0%(49억원)를 기록했다.

롯데푸드 측은 2011년까지 냉장 육가공 시장에서 줄곧 1위를 달렸다는 것이다. 2010년 시장 점유율은 26.5%(1237억원)로, 17.6%(822억원)인 CJ제일제당을 따돌리며 1위를 유지했다. 2011년에도 23.2%(1236억원)의 점유율로, 2위였던 CJ제일제당(20.7%, 1104억원)에 2.5% 포인트 앞섰다.

하지만 2012년 22.7%(1274억원)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3.3%(1303억원)를 달성한 CJ제일제당에 0.6% 포인트로 뒤졌다. 2013년에는 23.5%(1387억원)의 점유율로 23.3%(1372억원)인 CJ제일제당을 0.2% 포인트 차로 누르며 재역전에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푸드는 2012년 점유율이 하락한 것은 "CJ제일제당에서 2010년 5월 내놓은 '프레시안 더 건강한 햄'의 판매 호조 때문이었다"며 "2013년 4월 '엔네이처' 브랜드를 론칭으로 반격에 나섰다"고 밝혔다.

롯데푸드는 송중기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엔네이처'를 앞세우고, 기존의 히트 상품인 의성마늘햄, 롯데비엔나 등을 적극 판매해 주춤했던 점유율을 끌어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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