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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화이트데이 지출이 '밸런타인데이의 2배'…알뜰족 e쿠폰 '보물찾기'



국내 소비자들이 밸런타인데이에 비해 화이트데이 때 지출이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이 자체 온라인 및 외부조사기관 의뢰를 통해 총 3343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인 결과, 전체 응답자 가운데 59.2%가 "화이트데이 선물을 준비할 것"이라고 답한 가운데, 올해 화이트데이 선물 평균 비용은 6만5000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밸런타인데이 조사에서 선물 평균 비용이 3만1400원이었던 것에 비하면 화이트데이의 절반 수준이다. 결국 남성 소비자들의 소비가 많고 이로인해 유통가 입장에서 보면 더 큰 대목인 셈이다.

연령대별로는 10대는 3만8700원, 20대 6만4600원, 30대는 8만2800원을 평균 선물 비용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연령대가 높을수록 선물 비용을 많이 쓰겠다는 것이다. 선물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응답자의 56%는 'e쿠폰, 모바일상품권, e머니 등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할인상품 구매'라는 대답은 31.3%로 뒤를 이었다.

남성들이 화이트데이 선물 준비 이유로는 응답자의 59.3%는 '밸런타인데이에 선물 준 사람에게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다고 답했다. 기혼 포함 커플의 64%는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 등의 선물을 받은 반면, 솔로는 절반이 넘는 54%가 선물을 받지 못했다고 답했다. 그러나 솔로 응답자들은 '가족에게 화이트데이 선물을 할 것'(35%)이라고 응답해 선물 수요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옥션에서는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선물 완전정복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외식상품권 e쿠폰과 공연 티켓, 호텔 상품권도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는 14일까지 매일,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화이트데이 선물 준비 비용을 묻는 질문에 응답한 1000명에게는 옥션 100포인트를 지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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