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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진단평가 시행, 전교조 '일제고사식' 반발

초등학교 학생들이 진단평가 시험을 보는 모습(위)과 진단평가에 반대하며 공개수업을 하는 모습(아래). /뉴시스



12개 시·도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6일 학습부진학생을 가려내기 위한 '교과학습 진단평가'를 진행했다.

각 시·도 교육청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에 따르면 서울·강원·경기·광주·전북을 제외한 12개 교육청에서 이날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진단평가를 치렀다.

평가 과목은 초등학교 3학년은 읽기·쓰기·기초수학 등 세 과목,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2학년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다섯 과목이다.

진단평가는 학습부진 학생을 가려내 학업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돕는다는 취지에서 시행됐다.

서울은 공식적인 진단평가는 없었지만, 일선 학교가 문제은행을 활용해 자율적으로 치르도록 했다.

전교조는 이번 진단평가가 사실상 이른바 '일제고사'로 불리는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와 다를 바 없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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