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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농심 '백산수', '1리터의 생명' 캠페인 전개



농심은 6일,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2014 농심 백산수와 기아대책이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 1리터의 생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리터의 생명'은 오염된 물을 마시는 아이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해 기아대책이 진행하는 식수위생시설개발 캠페인으로 유엔 새천년개발목표(UN MDGs) 보고서에 의하면 세계 7억8000만 명이 안전하지 않은 식수를 마시며 수인성 질병은 영유아 사망 주요 원인인 설사를 유발한다.

이런 '1리터의 생명'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농심은 최근 기아대책과 협약을 맺었으며, 오는 22일까지 백두산 백산수 판매액의 일부를 기부할 예정이다. 농심의 기부로 마련된 기금은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열악한 식수위생 개선 및 개발 사업에 쓰이게 된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세계 물의 날(매년 3월 22일)을 맞아 '먹는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열악한 식수환경으로 고통 받는 세계인을 돕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 매년 기아대책과 '1리터의 생명' 캠페인을 전개해 '이웃과 함께 나누는' 농심 철학을 전파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