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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YMCA "KT 정보유출 고객 보상·수사당국 엄중 처벌 이뤄져야"

시민단체가 KT 홈페이지 해킹으로 인한 1200만 고객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발생한데 대해 KT의 보상과 수사당국의 엄중한 처벌을 요구했다.

서울YMCA는 7일 성명서를 통해 "KT가 지난 2년간 총 2070만명의 개인정보를 유출했다"며 "피해당사자에 대한 손해배상과 관련 책임자에 대한 처벌 등 사후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YMCA측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은 간단한 해킹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며 "KT는 개인정보제공을 거절하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끔 해 고객들이 어쩔 수 없이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도록 하면서 그렇게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해 무거운 관리책임을 등한시하고 허술하게 보안을 방치한 데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KT는 2012년에 터진 870만 개인정보유출 사태에 이어 이번이 벌써 두번째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개인정보 보안의 허점을 전혀 개선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일반기업에 비해 개인정보 보안에 사활을 걸어야 할 통신회사에서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매년 반복되는데도 사업권 취소 등 강력한 제재가 이뤄지지 않는 것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KT는 이번 사태로 소중한 개인정보가 유출된 1200만 고객에 대해 합당한 보상을 이행해야 할 것"이라며 "수사당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안전조치의무를 해태한 관리책임자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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