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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모바일 앱 '버즈홈' 일본 구워삶았다



토종 모바일 앱이 열도를 구워삶았다.

포털 다음의 계열사 버즈피아가 출시한 일본형 런처 '버즈홈'이 공개 5일 만에 구글스토어 재팬 '데코레이션' 분야 순위 1위에 올랐다.

버즈피아는 지난달 28일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시장 맞춤형 런처 서비스인 '버즈홈(Buzz Home)'을 구글플레이 재팬에 선보였다. 특히 버즈홈이 일본시장에서 독점으로 선보인 '원피스 홈팩'이 인기몰이를 하는 등 현지 맞춤형 전략도 성과를 내고 있다.

버즈홈은 출시 이후 상승세를 타면서 구글플레이 재팬 무료 데코레이션 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버즈홈 위젯도 7위에 올랐다. 그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온 일본의 플러스홈(+Home)은 2위로 밀려난 상태다.

버즈홈이 5일만에 데코레이션분야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버즈피아와 야후재팬은 일본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홈팩들을 빠르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버즈홈에 유입되는 이용자들의 패턴 및 피드백을 분석, 일본 이용자들의 선호에 맞는 홈팩과 기능도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달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이며 현재까지 총 30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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