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유통업계, 새봄맞이 마케팅 키워드는 '건강'

티드(TID) 초기 화면



꽃샘추위와 중국판 미세먼지, 건조한 공기, 큰 일교차 등 최근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는 '건강'이 됐다.

모바일 쇼핑·TV 홈쇼핑·오픈 마켓 업체들은 앞 다퉈 봄철 유해환경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성 비타민제부터 마스크, 핸드워시 등의 각종 건강 관련 용품을 증정·할인 판매하는 '건강'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온라인 마켓의 경우 황사철 대비 기획전이 이어지고 있다.

옥션은 미세먼지와 함께 겨우내 묵은 먼지를 털어내기 위한 홈스타 착붙는 락스 스프레이 900mlx2개(7900원, 47% 할인), 극세사 청소장갑(3900원, 43% 할인) 등 각종 청소용품 및 세정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모바일 쇼핑앱 '티드'는 독일 발포비타민 브랜드 '비타하임'의 입점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이벤트를 벌인다. 신규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비타하임 제품(10정)을 증정하며 비타하임 제품 10개 묶음을 약 40% 할인된 1만7000원에 무료배송까지 제공한다.

GS홈쇼핑의 경우 4월 1일까지, 3월 중 방송 편성된 기획 상품(5만원 이상)을 3회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봄철 건강관리 5종 세트를 증정한다. 이 세트에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크리넥스 황사마스크(4개), 리엔 샴푸 400㎖(2개), 샤프란 케어 섬유탈취제 500㎖(2개), 온더바디 항균 핸드워시 200㎖(2개), 페리오 Keep 가글 320㎖(2개)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