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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권익위, 여행민원 '부실 관광정보·관광지 안내 불만' 최다

여행 관련 민원 중 부실한 여행 정보와 관광지 안내 미흡으로 인한 불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국민권익위원회는 2012년 1월부터 1년간 국민신문고로 접수된 국내여행 관련 민원 1084건을 분석한 결과, 부실한 여행정보·관광지 안내 미흡으로 인한 불만이 27.7%(301건)로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여행지의 시설에 대한 불만은 27.5%(298건), 서비스 불만 18.1%(196건)가 뒤를 이었다. 여행사의 횡포를 지적하는 민원도 17.8%(193건)로 조사됐다.

권익위는 "여행 관련 민원은 각 지자체가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인다면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