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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팬택, 손잡고 새 스마트폰 개발나선다



현대카드와 팬택이 스마트폰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팬택은 현대카드와 스마트폰 공동 개발과 마케팅을 위해 현대카드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루클린(Brooklyn)'으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양사는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을 단순 변경하는 수준을 넘어 상품 브랜드 전략 및 사양, 개발의 모든 과정을 공동 진행하고 각 사가 가진 역량을 집중해 새로운 차원의 전략 스마트폰을 내년 상반기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팬택은 신개념 스마트폰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R&D)과 제품 양산을 비롯해 이동통신사를 통한 판매 지원을 담당하고, 현대카드는 제품 및 사용자환경(UI), 그래픽사용자환경(GUI) 디자인과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새로 선보일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들은 휴대전화 시장에서 선택권이 넓어지고 팬택에게는 새로운 고객 확보 및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기회이자 경영정상화를 가속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디자인 협업을 진행해온 현대카드는 휴대전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현대카드스러운 체험'을 제공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진행된 'IT와 자동차', 'IT와 패션'으로 구성된 협업 모델이 아닌, IT와 금융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금융사가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단순 IT 작업을 해온 경우는 많았으나 휴대전화 디자인 및 UI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양사가 보유한 디자인 경쟁력은 이번 협업의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피처폰 시절부터 감성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리드해온 팬택은 세계 최초 엔드리스 메탈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등 세련된 디자인 제품을 선보여 완성도 높은 혁신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여기에 지문인식기능, 킬 스위치 등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바일 시장에서 보안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팬택은 이를 적극 활용해 이번 협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현대카드 역시 남다른 디자인 철학을 통해 카드뿐 아니라 자동차, 주방용품, 도서관 등 일상 곳곳에 감성적인 디자인을 접목시켜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3대 디자인 어워즈(IDEA·iF·Red Dot)를 석권하는 등 디자인의 우수성을 입증받고 있다.

팬택 관계자는 "기존 스마트폰 시장이 과도한 스펙경쟁과 차별화되지 않은 디자인, 가격 경쟁에 빠져 있다고 판단한다"며 "현대카드와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을 갖춘 합리적 가격의 스마트폰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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