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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KISA, "개인정보 유출사고 2차 피해 주의해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근 잇따른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인한 국민의 불안 심리를 악용한 사이버사기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된다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11일 밝혔다.

KISA는 올해 들어 카드 3사, 의료관련 협회, 통신사 등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국민의 불안 심리가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악용한 개인정보 유출 확인, 집단소송 안내, 피해보상 사칭 등의 내용으로 사이버사기(스미싱, 보이스피싱 등)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개인정보 유출사고 업체는 문자메시지 발송이나 전화를 통해 개인정보 유출 관련 안내를 하지 않는 만큼 공공기관, 카드사, 통신사 등을 사칭해 이름, 카드번호, 은행계좌번호 등 일부 개인정보를 언급하더라도 절대 금융정보, 개인정보 등을 알려주면 안 된다.

특히 이번 KT 개인정보 유출사고의 경우 KT로 하여금 개인정보가 유출된 이용자에게 이메일, 우편을 통해 통지하도록 하고 자사 홈페이지(www.olleh.com)에 개인정보 유출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고객 조회시스템'을 구축·운영토록 했다.

노명선 KISA 침해사고대응단장은 "사이버사기로 의심되는 문자나 전화를 받을 경우 118번으로 즉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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