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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부근 삼성전자 사장 "셰프컬렉션 앞세워 2015년 글로벌 가전시장 1위"

윤부근 삼성전자 CE부문 사장은 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미디어데이'에서 "'셰프컬렉션'을 앞세워 2015년 글로벌 가전 시장 전체 매출 1위를 차질없이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손진영 기자 son@



"프로페셔널, 디자인, 수퍼프리미엄 등 3가지 단어로 요약되는 '셰프컬렉션'을 앞세워 2015년 글로벌 가전 시장에서 전체 매출 1위를 차질없이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윤부근 삼성전자 CE부문(생활가전) 사장은 1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삼성전자 셰프컬렉션 미디어데이'에서 수퍼프리미엄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소개하며 이 같이 밝혔다.

삼성전자의 '셰프컬렉션'은 삼성 키친 가전의 소프트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난해 도입한 '클럽 드 셰프(Club Des Chefs)'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미쉘 트로와그로, 에릭 트로숑, 크리스토퍼 코스토프, 에릭 프레숑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슐랭 3스타 셰프들과 공동 기획·개발해 요리의 맛과 향,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것은 신선한 재료라는 철학을 반영해 재료 궁극의 신선함을 '새로운 맛'으로 제공하는 전문 푸드케어 냉장고로 탄생시켰다.

윤 사장은 "냉장고는 인간의 수명을 연장한 3대 제품 중 하나로, 오래도록 먹는 음식이라고 하면 냉장고가 정온성이 가지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것"이라며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삶과 건강한 맛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만들어진 제품이 이번 셰프컬렉션 냉장고"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영국 등 셰프들과 협업해 왔는데 향후 젊으면서도 아이디어가 넘치는 국내 셰프들과도 협업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비쳤다.

또한 윤 사장은 "지난해 우리 생활가전 부문이 글로벌 시장보다 3배 이상 뛰어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2015년 글로벌 가전에서 전체 매출 1위를 차질없이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손진영 기자 son@



삼성전자는 셰프컬렉션의 초기 반응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박종갑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전무는 "셰프컬렉션의 경우 지난 3일부터 유통 시장에 전시하기 시작했는데 4~5일만에 120대가 판매됐다"며 "향후 전체 가전시장에서 셰프컬렉션이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엄영훈 삼성전자 CE부문 전략마케팅팀 부사장 역시 "프리미엄 판매 비중이 급격히 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40%대에 육박하는데 이는 2011년 대비 두배 가량 늘어난 것"이라며 "보급형 제품 강화와 함께 프리미엄 제품은 수퍼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투트랙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엄 부사장은 이어 "키친이 삶의 중심으로 자리잡으면서 디자인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 때문에 이번 제품군도 여러 컬러 패턴으로 소개했고, 꾸준히 유명 가구 브랜드와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셰프컬렉션 냉장고를 시작으로 향후 오븐, 식기세척기 등 다른 셰프컬렉션 라인업을 잇따라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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