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아르바이트 시장을 발칵 뒤집어 놓았던 '꿀알바'보다 더 좋은 조건의 알바가 등장해 화제다.
꽃을 시샘하는 꽃샘추위처럼 남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다는 '꽃샘알바'가 그 주인공이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이 소개하는 알짜배기 꽃샘알바를 알아본다.
◆돈도 벌고 자연도 즐기고~! '휴양 알바'=봄 기운을 맞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일손을 찾는 놀이공원과 관광지가 늘어나고 있다. 서귀포시 관광협의회에서는 이번 제16회 '서귀포유채꽃국제걷기대회'를 위한 알바생을 모집하고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29~30일 현장 스텝으로 동선관리, 운영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사전 답사도 함께 이루어진다. 단 남자만 지원할 수 있다.
서울숲에서는 공원 내 자전거대여소 홍보 알바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전거 입,출고 정리, 고객응대, 업장 정리정돈 등의 업무로 시급은 6000원 선이다.
귀족휴양으로 꼽히는 요트투어를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요트투어 알바도 있다. 주 업무는 요트투어진행 및 요트관리업무로 근무 지역은 요트를 운행하는 통영, 제주도 등이며 주말 알바로도 가능하다.
◆꽃남꽃녀들과 함께하는 봄날의 '웨딩알바'=봄철 웨딩 시즌을 맞아 주말에만 반짝 실속 있게 일할 수 있는 웨딩알바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웨딩알바는 웨딩 안내 및 서빙알바, 웨딩 샤프롱 알바, 웨딩세팅 알바, 웨딩카 장식 알바, 웨딩연주 알바, 웨딩비디오 촬영 알바, 신부하객 알바 등 다양하게 모집하고 있기에 본인의 적성과 특기에 맞는 직무를 선택해서 지원한다면 더 효율적이고 재미있게 일할 수 있을 것이다.
'웨딩 샤프롱 알바'는 결혼식 당일 메이크업을 마친 신부와 동행하며 가이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여대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웨딩알바는 시간대비 높은 알바비와 알바 후 웨딩뷔페도 함께 제공하는 경우도 많다.
◆알바와 취업공부를 한번에! '홍보대행사 알바'=홍보대행사 알바는 취업공부를 병행할 수 있어 인기다. 주요 업무인 뉴스클리핑은 기업 및 브랜드관련 기사들을 클리핑하는 것으로 트렌드 및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어 직무적성검사와 면접 시 도움이 된다. 또 담당자들과 기획안을 준비하며 자료수집 등을 통해 기획안작성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대행사 선택 시에는 대행사 별 F&B, 패션, 공기업 등 주로 담당하는 분야가 있기에 자신이 원하는 직군을 고려하고 지원한다면 더 크게 도움이 된다.
◆스트리트 컷의 주인공이 되다! '피팅모델 알바'=패션관련 쇼핑몰 업체에서는 화창한 날씨를 배경으로 봄 옷과 어울리는 야외 스트리트 컷을 찍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피팅모델 알바는 시간당 2만원 수준으로 높을 뿐만 아니라 단기알바로 지속할 수 있고, 공짜로 옷을 얻을 수 있는 득템의 기회도 있기에 멋진 몸매를 지니고 있는 남녀라면 한번 지원해볼 만하다. 또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에서도 스트리트 컷 촬영모델을 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함께 확인해 보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