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쇼핑]이마트, 26일까지 '혼수가전 파격가전' 전개



윤달 효과로 올 상반기 혼수시장에 큰 장이 섰다.

올해 4년만에 돌아온 가을 윤달로 인해 이를 피해 4월과 5월 등 상반기로 결혼 수요가 몰리자 유통업체들이 이를 공략하기 위해 본격적인 혼수시즌 전인 3월 중순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혼수행사를 펼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마트는 13일부터 26일까지 '혼수가전 특별전'을 열고 TV·냉장고·세탁기·밥솥·청소기 등 가전제품을 평소 대비 10~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대형가전의 경우에는 삼성과 엘지전자 냉장고·TV·세탁기와 필립스 청소기 쿠쿠 밥솥 등 주요 가전 브랜드 상품이다.

전단상품외에도 삼성전자와 LG전자 상품의 경우에는 10%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행사카드 결제시 최대 30만원 상품권 증정 및 삼성·국민·신한카드 등으로 결제시 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가전외에도 가구 행사도 펼쳐 '이마트 스마트 가구' 책상상판과 책상다리를 각 3만원에, 서랍을 8만원에 판매하며 책장 을 8만에, 시디즈에가 의자를 13만9000원에 판매한다.

실제로 이마트가 3월들어 가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본격적인 혼수철 이전임에도 불구하고 혼수 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TV 28%, 냉장고 29%, 세탁기 31% 증가했다. 특히 혼수용으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50인치 이상 대형 TV는 매출이 105% 늘었다. 또 전기렌지·밥솥 등 주방가전의 경우에도 매출이 품목별로 25~67% 신장했으며, 가구 및 인테리어용품도 매출이 19.6% 증가했다.

이마트 김선혁가전담당 바이어는 "10월 윤달로 상반기로 결혼이 몰리면서 본격적인 혼수가전 구매시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3월초부터 혼수가전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며"상반기에 혼수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을 중심으로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할 것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