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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남양유업, 창립 50주년 '비전 2020' 선포

/남양유업 제공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남양유업이 13일 남양유업 나주 커피전용공장에서 비전선포식을 열고 지속 성장을 위한 '비전 2020'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양유업 김웅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대리점주 100여 명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했다.

남양유업은 이날 비전선포식을 통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상생기업'이라는 신규 비전과 함께 세부목표로 ▲모범적인 상생협력과 사회공헌 실천 ▲고객지향적 가치 창조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제품경쟁력 확보등 3가지를 제시했다.

남양유업은 이 목표를 토대로 2020년까지 매출 3조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이를 위한 향후 50년의 신성장동력으로 커피사업과 해외 수출을 내세웠다. 2016년까지 커피믹스 시장 점유율을 50%로 올리고 분유와 커피제품을 앞세운 중국 등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해외수출 비중을 전체 매출의 10%수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웅 대표는 기념사에서 "'공정위의 모범거래 기준' 을 성실히 준수하고 상호 신뢰를 강화해 사회적 모범 기업의 표상으로 거듭나도록 한방향으로 상생, 발전해 나가야 한다." 며 상생의 정신을 강조했다.

지난 1964년 3월 13일 창립한 남양유업은 이듬해인 1965년 천안공장을 완공하고 우리나라의 첫 유아용 조제분유인 남양분유를 생산했다. 이후 우유·발효유·치즈·차음료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성장해 왔으며 지난 2010년 12월에는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로 커피믹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2002년에 천안신공장, 2008년에 호남공장을 준공하고 2013년에 나주커피공장을 준공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해 왔다. 현재는 전국에 6개 공장, 1개의 연구소 및 2개의 물류센터와 18개의 영업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대규모 프로모션 및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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