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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제1기 KB호민관' 모집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의견을 내고 경영에 참여하는 고객 패널단, '제1기 KB호민관'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KB호민관'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KB국민은행은 고객 패널의 다양한 의견수렴 채널을 구축하고 고객 경영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오는 30일까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한 'KB호민관' 모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통해 10명 내외의 고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고객은 4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약 6개월간 '제 1기 KB호민관'으로 활동하게 되며, 고객인터뷰 및 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 및 비교, 온라인 정보 수집, 고객 불평·불만 요소 파악 및 개선안 도출 등의 주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패널들에게는 활동비가 제공되며, 우수 패널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호민관 제도의 시행을 통해 조직 내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와 고객 주도적 경영 참여의 장이 마련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KB국민은행에 관심을 갖고 애정 어린 충고를 해주실 고객님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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