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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고객정보 유출 카드3사, '2차 피해' 우려 확산



KB국민·롯데·NH농협의 고객정보 유출사태로 고객정보 대부분이 시중에 유통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해당 카드사의 탈회 건수가 1만명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신용평가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직원이 빼돌린 카드 3사의 고객 정보 1억400만건 중 8300만건이 이미 외부로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금융당국은 개인정보 불법 유통에 대한 24시간 감시 체제에 돌입하는 등 카드사 고객 정보 2차 유출에 따른 금융 사기 피해 차단에 나섰다.

롯데카드와 농협카드는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말까지 고객 정보 유출과 관련해 특검을 받았으나 제재 근거가 미흡해 지난 4일부터 재검사에 들어간 상황이다. 금감원은 내주 중에 이들 카드사에 추가 인력을 투입해 2차 유출에 대한 검사도 병행할 방침이다.

지난달 말에 정보 유출 특검을 마쳤던 국민카드에 대해서도 2차 유출과 관련해 새로 특검을 실시한다.

이런 가운데 이날 해당 카드사들의 탈퇴 회원은 1만명에 육박했다.

업계에 따르면 이날 들어 오후 5시까지 이들 카드사에서 탈회한 회원은 KB국민 4000명, NH농협 3500명, 롯데 2000명으로 약 1만명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오후 5시까지 고객이 해지한 카드는 KB국민 1만2000장, 롯데 6000장으로 집계됐다. NH농협 이날 정오까지 카드 해지건수가 2000장에 달했다.

재발급 건수는 오후 5시까지 KB국민 2만5000장, 롯데 1만장이다. NH농협은 정오까지 카드 재발급 신청이 5000장 접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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