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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맵·올레 내비에 밀려 차량용 내비 시장 위기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장이 사장될 위기에 처했다.

스마트폰·태블릿으로 이용하는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18일 자동차·통신 리서치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에 따르면 20세 이상의 운전자 1만342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9%는 지난 한달간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 앱을 이용한 적 있다고 답했다.

지난해 4월 2168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내비게이션 앱 사용률이 40%였던 것과 비교하면 9% 포인트 늘어난 셈이다.

지난해 4월 조사에서 평균 64%대 36%였던 차량용 내비게이션과 내비게이션 앱 사용 비율이 이번 조사에서는 57%대 43%로 그 차이가 급속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 운전자들의 내비게이션 앱 사용률은 51%에 달했다.

국내 내비게이션 앱 시장은 대형 이동통신사가 만든 앱이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SK플래닛의 '티맵'이 58%로 가장 많았고 '올레 내비'(27%), '김기사'(15%), '유플러스 내비'(11%)가 뒤를 이었다. 만족도도 티맵이 78%로 가장 높았다. 유플러스 내비(66%), 김기사(63%), 올레 내비(60%)는 만족률이 상대적으로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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