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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올 상반기 스킨케어 제품 '발효 화장품'이 대세

/한율 제공



올해 상반기 스킨케어 제품은 발효화장품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발효법은 자연적인 가공법의 하나로 일체의 화학적인 처리 없이 자연 상태의 원료의 유효성분을 최대화하면서 사람에게 해로울 수 있는 독소나 알러지 물질은 제거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천연원료를 발효하면 미생물의 분해 작용을 통해 작은 크기로 미립자화되기 때문에 일반 화장품보다 흡수력이 높아진다.

특히 미생물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유효성분들이 함께 추출되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각종 아미노산·항산화 물질 등 유효성분의 함량이 증가돼 피부에 보습을 부여하는 효과도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발효 콘셉트의 브랜드 외에 다양한 뷰티 브랜드에서 앞다투어 발효화장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인혜 한율 BM팀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동양의 원료와 투박하지만 자연적인 동양의 가공법이 전세계 생활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며 "특히 국내에서도 로컬푸드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원료의 효능을 최대화하는 자연가공법 '발효'가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끄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발효화장품이라고 무조건 피부에 안전하거나 이로운 것은 아니다. 최동원 한율 한방 화장품 연구원은 "발효된 물질의 종류와 함량 등 피부에 적정량이 도포돼 자극은 없으면서 효능은 극대화되도록 연구·설계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먼저 제품에 피부과 테스트가 완료 표기가 있는지 확인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제품을 소량 테스트해 본 후에 사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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