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일반

이제는 가격경쟁···애플 8GB 아이폰5C·저가형 아이패드 출시

저가 시장 개척에 나선 애플의 행보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애플은 18일(현지시간) 메모리 용량을 절반 이하로 줄인 8기가바이트(GB) 아이폰5C를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중국 등 5개국에 출시했다.

아이폰5C



이 제품은 영국 판매가가 429파운드(약 76만1000원)로 16GB 모델에 비해 40파운드(약 7만1000원) 저렴하다. 중국 판매가도 4088위안(약 70만6000원)으로 16GB 모델보다 400위안(약 6만9000원) 싸다.

애플은 이날 아이패드2를 단종하는 대신 이를 대체할 대화면 저가 기종으로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이 후속 모델은 2012년 11월에 나왔다가 한동안 단종됐던 4세대 아이패드와 기본적으로 동일하다. 주요 사양은 화면 대각선 길이 9.7인치, 해상도 2048×1536, 화소 밀도 264 인치당픽셀(ppi)인 레티나 디스플레이, 애플 A6X 시스템온어칩(SoC), 1080p 영상 촬영이 가능한 500만 화소 아이사이트 카메라, 배터리 사용시간 10시간 등이다.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하지만 가격은 저렴하다. 16GB 와이파이 전용 모델 기준으로 국내에서 50만원, 미국에선 399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애플의 이같은 가격인하는 안드로이드 진영의 저가 공세를 막아내는 동시에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한 저가형 수요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스마트폰·태블릿 시장에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만한 혁신이 더 이상 힘들다는 판단에 따라 가격경쟁에 승부수를 던졌다는 분석이다.

이에따라 모바일·태플릿 시장의 가격 인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