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유럽 소비자 맞춤형 생활가전 제품과 프리미엄 TV를 앞세워 유럽시장을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19~20일(현지시간) 이태리 베네치아에서 유럽 지역 21개국 주요 거래선 및 기자 등 450여명을 초청해 'LG이노페스트 2014'를 개최하고 유럽 지역 신제품 및 사업전략을 공개했다.
우선 LG전자는 유럽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보다 4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한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LG전자만의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 기반 '터보워시' 기술로 세탁시간을 기존 2시간 가량에서 59분으로 줄였다. 이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 15%, 물 사용량 40%를 각각 낮췄다. 스팀 분사로 올을 처리해 옷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스팀 유연제' 기능도 탑재했다.
블랙 터치 디스플레이, 동작 상태에 따라 변하는 백색 LED조명 등을 더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심미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업계 최고 효율인 'A+++'보다도 10% 이상 에너지 효율 높인 상냉장 하냉도 타입 '바텀 프리저' 냉장고,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초절전 리니어 컴프레서 기반 냉장고 라인업도 선보였다.
이밖에 스틱형 청소기에 핸디형을 결합한 무선 투인원(2 in 1) 청소기, iF디자인상을 수상한 새로운 디자인 에어컨을 비롯, 참숯 히터를 적용한 38ℓ 광파오븐 등도 소개했다.
LG전자는 유럽 TV시장에서도 105·98·84·79·65·60·55·49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의 초고화질(UHD) TV를 출시해 유럽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77·65형 UHD 커브드 올레드 TV도 올해 유럽 전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유럽 내 생산기지인 폴란드에서 UHD TV 등 프리미엄 TV 생산을 확대해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나영배 LG전자 유럽지역대표 전무는 "유럽 소비자들의 생활상에 근거한 고객중심 고효율 신개념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요 파트너들과 LG가 상호 신뢰를 공고히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