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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 생활용품 5대 카테고리서 2년 연속 LG생건에 앞서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5대 생활용품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성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생활용품 5개 카테고리(샴푸·바디클렌져·보습·클렌징·치약) 기준 시장점유율에서 2012년 31.0%로 업계 1위였던 LG생활건강을 처음 앞선 데 이어 지난해 33.3%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이 기간 LG생활건강은 2012년 30.1%, 2013년 30.6%의 점유율을 보이면서 1년 동안 격차가 더 벌어졌다.

생활용품 전체(8개 카테고리) 시장으로 보면 여전히 LG생활건강이 34.1%로 1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아모레퍼시픽이 세제 등 3개 카테고리를 생산하지 않고 있는 데다 2012년 2위였던 애경을 밀어내고 지난해 2위에 올라서면서 빠른 성장세로 LG생활건강을 추격하고 있다.

특히 바디케어 부문에서 해피바스와 일리의 판매가 증가하는 등 코스메틱 제품군 판매 호조에 힘입어 프리미엄 보습 카테고리 시장점유율이 18.1%에서 24.6%로 크게 확대됐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균형 잡힌 유통 포트폴리오와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를 갖추고 프리미엄 브랜드의 출시와 기능성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성장을 지속한 결과"라며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아모레퍼시픽의 생활용품 사업부문은 지난 3개년간 10% 내외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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