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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쇼핑]롯데百 '패밀리 블랙위크' 24일부터 30~50% 할인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온라인몰 '엘롯데가 '롯데백화점 패밀리 블랙위크' 행사를 벌인다.

24일부터 28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은행사와 함께 아웃도어·영패션 등 봄 신상품을 30~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이용자뿐만 아니라 모바일을 활용해 구매하는 '엄지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엘롯데'는 2012년 3월에 오픈해 현재까지 많은 성장을 하였으며, 지난 1년 동안은 모바일 고객인 '엄지족'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엘롯데'의 오픈 첫 달 매출은 10억원 수준이었다. 하지만 2013년에는 연 매출 2000억원에 달성했다. 회원수는 현재 370만 명으로 지금도 하루 평균 3000명 이상의 고객이 가입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모바인 고객인 '엄지족'의 비중은 지난해 3월 10%에서 현재 35%로 3배 이상 크게 증가했다는 것이다.

프리미엄 온라인몰 '엘롯데'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롯데백화점 패밀리 블랙위크' 행사를 통해 상품 행사 및 특별한 프로모션을 함께 벌인다.

우선 100개의 유명 브랜드가 참여해 100가지의 인기 아이템을 50% 가격에 판매하는 '하프 프라이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컬쳐콜', '크록스' 등이 참여한다. 대표 상품은 '컬쳐콜' 컬러 스키니 팬츠 1만5300원, '행남자기' 들향기 홈세트 5만3100원, '크록스' 뽀로로 클로그 키즈 1만2360원이다.

이 외에도 천송이 패션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쉬즈미스'를 비롯해 '타미힐피거', '헤지스레이디스', '노스페이스', '랑콤' 등 전 상품군이 총동원해 300억원 물량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 최대 10% 였던 할인 쿠폰을 15%로 늘려 최대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제공했던 무료 배송을 1만원 이상 구매객까지 확대하고, KB카드와 연계해 당일 5만원 이상 결제 시 7% 청구 할인 혜택도 준다.

'엄지족'들만 누릴 수 있는 추가적인 혜택도 다양하다. 모바일에서 10·20만원 이상 구매객에게는 5% 상당의 엘포인트 5000원·1만원을 증정하고, 신한 앱 카드로 당일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5%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엘롯데와 함께 롯데닷컴, 롯데아이몰에서도 패밀리 블랙위크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이완신 마케팅부문장은 "빠르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쇼핑하려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향후 고객들이 쇼핑을 위해 모바일을 포함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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