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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서울교육청, '민원처리 실명제·불만민원 전담관리제' 시행

서울시교육청은 24일부터 '민원처리 실명제·불만민원 전담관리제'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민원실명제는 민원이 들어오면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과 접촉해 처리하고 사후관리까지 하는 제도다.

그래도 풀리지 않은 민원은 불만 민원 전담관리자가 원인조사·분석을 시행해 해결방안을 찾는다.

전담관리자는 반복되는 민원과 축적된 통계를 활용한 민원예보로 예상되는 불만 민원을 집중관리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