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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쇼핑]이마트, 한국형 '아웃도어 퍼니처' 선봬

(사진 왼쪽부터)앤 2인 소파세트와 앤 라운지 베드./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오는 27일 한국인의 주거 형태를 고려한 한국형 아웃도어 퍼니처를 새롭게 선보이며 전국 137개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판매되는 제품은 단품의자·라운지체어·벤치·테이블과 소파세트 등 4만9000원부터 29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가격 또한 해외 직소싱을 통해 일반 판매가 보다 최대 30~40% 저렴하다.

2012년 이마트에서 첫 선을 보인 아웃도어 퍼니처는 당시 19종으로 야외용 벤치와 그늘막이 주요 상품이었던데 반해 2014년형 아웃도어 퍼니처는 아파트 베란다에도 사용 가능한 폭 1m 미만의 사이즈로 의자와 소파·벤치 비중을 크게 늘려 총 49종 운영한다.

이마트가 한국형 아웃도어 퍼니처를 선보이게 된 배경은 대한민국 주거형태의 65% 이상이 마당이 없는 아파트·연립주택인 점을 감안해 정원을 대신해 베란다에도 설치가 가능한 작은 크기의 아웃도어 가구 수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이마트 아웃도어 퍼니처 매출은 서울지역 점포의 매출 신장률이 전국 평균보다 1.8배에 달하는 188.7%로 전원주택이 많은 강원지역이나 제주·경기지역 점포의 평균치 보다 높다는 것이다

조승환 이마트 가구 바이어는 "전원생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아파트에서도 정원을 가꾸는 베란다 텃밭족이 생기는 등 도시 생활 속에서도 전원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유행이다"며 "아파트 일색인 한국의 거주형태에 맞춰 베란다에도 설치가 가능한 소형 소파와 티테이블을 비롯해 이동식 접이형 의자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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