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지하철·버스 성형광고 대폭 손질

서울시가 시내 지하철·버스의 성형광고를 대폭 손질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현재 지하철 1∼8호선 광고는 모두 7641건이며 이 중 3.1%(237건)가 성형광고다.

호선별로 보면 강남지역을 통과하는 3호선에 전체 성형광고 중 73%(173건)가 몰려 있고 ▲7호선(27건) ▲5호선(13건) ▲4호선(11건) 순이다.

역사별로는 3호선 압구정역에 전체 성형광고의 45%가 집중돼 있고 신사역(25%), 역삼·강남역(각 5.3%) 순이다.

시는 우선 지하철의 인쇄물 성형광고 비중을 역·차량별로 20% 이내로 제한할 방침이다.

시는 성형광고 비중을 제한하는 동시에 성형 전후 비교 광고를 금지하고 성형을 부추기는 자극적인 문구도 사용할 수 없도록 지하철 공사와 광고 대행사에 통보하기로 했다.

시는 이와함께 초·중·고교 주변 버스 정류소를 그린존으로 설정해 성형광고를 금지하기로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