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 20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 예정

지난 21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김영세 디자인 박물관(YKDM)의 개관식에서 페르노리카 코리아 장마누엘 사장과 김영세 디자이너가 임페리얼 2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의 디자인 협업을 약속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페르노리카 코리아 제공



위스키 업체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한국 산업 디자인의 거장 김영세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다음달 28일 임페리얼 20주년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 위스키)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임페리얼은 12년산 미만의 스탠다드급 위스키의 의존도가 컸던 1994년 당시 한국 최초의 프리미엄 위스키로 탄생해 지난 20년간 한국 위스키 산업을 리드해 왔다고 자평했다.

또 김영세 디자이너는 생활 속 디자인이 필요한 곳곳에서 '모던 코리아'라는 이미지 영역을 구축하며 세계적으로도 주목을 받아온 바 있으며, 최근 디자인 산업의 랜드 마크로 재탄생 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 국내 산업 디자이너로서는 유일하게 '김영세 디자인 박물관(YKDM)'을 오픈 한바 있다는 것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장 마누엘 스프리에 사장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리더십의 상징인 임페리얼 브랜드 역시 대한민국 위스키 산업을 대표하는 모던함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김영세 디자이너의 디자인을 통해 한국 위스키 역사를 기념할 더욱 의미 있는 제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이런 협업은 한국 디자인계의 거장 김영세의 가치를 공유하고, 임페리얼 브랜드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색다른 시도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김영세 디자이너는 "2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변화와 혁신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발전시켜 온 임페리얼과 디자인의 영역에서 '모던 코리아'라는 모티브를 창조하고 발전시켜온 노력이 서로 일맥 상통한다"며 "20주년을 기념해 공을 들여 디자인 한 제품이 위스키 애호가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임페리얼 브랜드 탄생 20년이 되는 다음달 28일 김영세의 'Then & Now Exhibition'이라는 전시회를 공동 기획하고 현장에서 20주년 에디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