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새봄 유통업계에 부는 광고 모델 '세대교체' 바람

ABC마트, '누오보 TV-CF 스틸컷./ABC마트 제공



새 봄을 맞아 유통업계의 신규 TV CF가 잇따라 공개돼 눈길을 끄는 가운데 광고의 꽃인 '모델'도 새롭게 전격 교체돼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광고 모델은 브랜드의 이미지는 물론 매출에까지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로 손꼽히면서 대대적인 리뉴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ABC마트는 여성화 PB브랜드 '누오보(NUOVO)'의 2014년 봄 시즌 모델로 tvN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에서 주목받은 패셔니스타 윤승아를 선정했다. 윤승아는 해당 CF에서 귀여운 말괄량이 삐삐로 변신해 화제를 몰고 왔으며 광고 공개 이후 전국 ABC마트 매장에서 '윤승아 신발', '누오보 윤승아 신발' 등으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머렐, TV-CF 스틸컷./머렐 제공



더바디샵, TV-CF 촬영 현장컷. 더바디샵 제공



화승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은 대세 김우빈과 이나영을 새 얼굴로 발탁했다. 김우빈은 모델 출신으로 훤칠한 키와 시크한 매력을 가지고 있고 신인답지 않은 출중한 연기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이나영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고급스러운 외모와 중성적인 매력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계층에서 사랑하는 톱배우다.

더바디샵은 배우 현빈을 모델로 캐스팅한 새 광고를 4월1일부터 방송한다. 현빈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건강한 남성미와 섬세한 감성의 매력을 동시에 갖춘 배우로 더바디샵이 추구하는 자연스럽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는 최고의 모델로 판단됐기 때문이다.

참깨라면, '슈퍼맨이 돌아왔다' 스틸컷/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참깨라면'의 모델로 최근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추성훈·추사랑 부녀를 발탁했다. 추사랑은 사랑스러운 애교와 귀여운 외모, 먹방 등의 이미지로 '추블리'라는 애칭까지 얻고 있는 요즘 가장 사랑 받는 유아 스타다. 오뚜기 측이 추성훈 부녀를 모델로 선정한 것은 '참깨라면'의 주 타깃층을 10대 청소년층에서 30~40대로 확대했기 때문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