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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장애 보상 기준은 공정, 기대보다 낮은 액수 송구"

SK텔레콤의 통화 장애 보상금 조회 내역. /메트로신문



SK텔레콤 통신 장애 보상에 대한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26일 각종 포털 사이트 상위 검색어로 'SKT 통신 장애 보상'이 오른 가운데 보상액 산정 기준을 두고 의문이 증폭됐다. SKT 측은 보상액 산정은 객관적으로 진행됐다고 해명했지만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SKT는 25일 오후 6시부터 공식 홈페이지(cs.sktelecom.com)를 통해 'SKT 서비스 장애 요금감액 및 보상 대상자 조회'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용자의 이름과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회선에 대한 보상 금액이 산출된다.

20일 저녁 발생한 통신 장애 직접 피해자는 피해 규모의 10배, SKT 모든 가입자는 간접 피해 명목으로 하루치 요금을 다음달 청구서에서 감면 받는다.

SKT 보상금 조회 결과, 대다수 이용자가 1000원대 안팎의 보상을 받는 와중에 동일 요금제 가입자끼리 보상액 격차가 크다는 의문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SKT는 통신 장애가 벌어진 시간 동안 직접적 피해를 입은 고객 560만여 명에 대한 보상액 산정은 시스템적으로 이뤄졌기 때문에 기준은 공정하다고 해명했다. 전체 가입자에 대한 간접 피해 보상액은 기본료 또는 월정액의 1일분 요금을 일률적으로 감액 조치하므로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SKT 서비스 장애 담당자는 "가입자 확인 모듈 고장으로 인한 고객 피해 유형 분류 및 보상액 산정은 절차에 따라 이뤄졌다"면서 "보상액이 기대보다 적은 것에 대해 송구하다. 여론이 안 좋은 부분도 할 말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3월 신규 가입 고객의 보상 금액은 27일 10시부터 조회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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